구글 애드센스 vs.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비교

2019. 4. 11. 18:12IT's IT/블로그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소소한 광고수익이 또다른 즐거움을 주기도 합니다.

(물론 일부 블로거의 경우, 많은 수익을 가져가기도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데요.

 

그럼, 애드포스트와 애드센스 중 어떤 플랫폼의 수익률이 더 높을까요?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애드포스트와 애드센스의 수익률을 살펴봤습니다.

(단, 두 블로그의 포스팅 주제는 완전히 다릅니다. 이 점 참고해 주세요.)

 

먼저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4월 4일부터 4월 10일까지 1주일 동안의 광고 수익이 193원입니다.

150~500건 정도 노출이 되지만, 클릭수가 '0'이네요.

그나마 몇 십원씩이라도 수익이 쌓이는 건, 애드포스트 광고 시스템이 최근에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한 푼도 안 줬었는데요.

클릭이 발생하면 몇 백원에서 천원 정도까지 수익은 늘어납니다.

 

다음은 애드센스 수익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노출수는 네이버 블로그보다 적은데, 클릭은 1~4건 정도 발생하네요.

4월 4일부터 4월 10일까지 1주일 동안 발생한 수익은 1.28달러입니다.

원화로 1,408원(원달러 환율 1,100원 기준) 정도네요.

여기까지만 본다면 애드센스가 애드포스트보다 수익률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클릭이 없을 경우 하루에 0.01~0.02달러 정도 수익이 발생하니, 1주일로 계산하면 0.1달러 정도의 수익이 발생한다고 볼 수 있고, 이를 원화로 환산하면 110원 정도됩니다.

클릭이 없다고 가정하면,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애드센스보다 수익률이 더 좋다고 볼 수 있겠네요.

(물론 노출수가 다르다는 점도 고려해야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률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경우 클릭이 발생하면 1,000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하기도 하니, 절대적인 비교는 어렵습니다.

다만, 노출수에 비해 애드센스의 클릭수가 조금이라도 더 많은 것을 보면, 광고 시스템이 애드센스가 더 잘 되어 있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이상으로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률 비교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