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일간 조회수 비교

2019. 4. 4. 18:18IT's IT/블로그

반응형

새롭게 블로그를 운영해 볼 생각을 갖고 있는 (예비)블로거라면, 국내 블로그의 양대 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중 어떤 것을 선택할 지 고민되실 텐데요.

아무래도 검색을 통해 노출이 많이 되고, 유입률이 높은 블로그를 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할 것 같네요.

저는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모두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유사한 주제의 콘텐츠를 포스팅 했을 때, 어떤 블로그가  조회수가 높고, 유입이 잘 되는지....

아무래도 국내 검색 포털 1위 업체인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블로그가 많이 유리할 것 같긴 한데요.

좌 : 네이버 블로그 / 우 : 티스토리 블로그

왼쪽이 네이버 블로그, 오른쪽이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입니다.

부산 영화의 전당을 주제로 두 블로그 모두 유사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포스팅 날짜는 3월 19일로 동일합니다.

조회수와 유입률을 살펴 보겠습니다.

4월 2일 기준 조회수 (좌 : 네이버 / 우 : 티스토리)

4월 2일 기준, 일간 조회수가 네이버는 6건, 티스토리는 2건이네요.

이미지 상단을 보면, 누적 조회수(4월 4일 기준)도 네이버는 81건, 티스토리는 10건으로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 두 블로그의 개설시기가 차이가 있고,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이웃이 방문한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3월 26일 기준 조회수 (좌 : 네이버 / 우 : 티스토리)

3월 26일 기준으로도 확인해 보니, 네이버는 8건, 티스토리는 1건이네요.

두 블로그 모두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어떤 블로그가 더 좋다고 얘기할 순 없지만, 네이버 블로그가 조회수가 높고 유입이 더 많이 된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단, 위 데이터는 오차가 있을 수 있고, 콘텐츠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