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편집 기능을 갖춘 무료, 무설치 이미지 뷰어: FSViewer (Portable)

2016. 4. 17. 23:23IT's IT/PC

반응형

 

간단한 이미지 편집 기능을 제공하고 PC에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한 무설치(포터블) 버전의 이미지 뷰어를 찾다가 발견한 녀석이 바로 오늘 소개할 FSViewer라는 유틸입니다.

 

이미지 사이즈 조정, 밝기 조정은 물론 자르기, 회전하기, 도형 삽입 등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편집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미지 편집 유틸을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다가 무설치 버전이니 USB에 저장해 두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보안 프로그램으로 인해 아무 프로그램이나 쉽게 설치할 수 없는 회사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무료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검섹 사이트에서 'faststone' 이라는 단어로 검색하면 공식 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상단의 'Download' 매뉴를 클릭한 후, 'Faststone Image viewer 5.5'의 Download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옵션의 파일을 선택합니다.

'portable'을 선택하면 무설치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 중, 아래와 같이 'FSViewer.exe'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실행됩니다.

 

좌측에서 폴더와 파일을 선택하여 불러올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몇 가지 간단한 편집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자르기 툴을 사용하여 원하는 영역을 잘라낼 수 있습니다.

 

도형삽입 기능을 사용하여 사각형이나, 원형 또는 텍스트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사이즈 조정도 가능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모자이크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이 흐리게 하기(블러) 기능을 사용하면 모자이크 기능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PC에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한 이미지 뷰어 FSViewer (Portable)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다양한 이미지 뷰어들이 시중에 나와 있긴 하지만,

여러가지 유용한 이미지 편집 기능을 제공하며 무설치(포터블) 버전으로 사용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리웨어이기 때문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설치 버전의 이미지 뷰어를 찾으신다면 FSViewer를 적극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