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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s IT/PC\소프트웨어

쉽고 간단하게 아웃룩(Outlook) 백업하기: 폴더 만들어 메일 백업하기, 백업 메일 불러오기

 

이메일을 보내고 받을 때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아웃룩(Outlook)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오늘은 아웃룩으로 주고 받은 이메일을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웃룩 이메일을 백업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아래와 같이 가져오기/내보내기 매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백업을 하고자하는 폴더를 선택하여 폴더에 저장되어 있는 이메일을 일괄 백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상 시 중요한 메일이나 별도 보관이 필요한 메일만 선별하여 수시로 백업하고 싶다면,
아래 소개해 드리는 두 번째 방법을 추천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별도 폴더를 만들어 이메일을 백업하는 방법입니다.
원하는 메일만 드래그하여 백업 폴더로 이동시키면 되기 때문에 쉽고 편리합니다.

아웃룩에서 백업 폴더를 생성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파일" → "정보" → "계정 설정" 매뉴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파일" 매뉴를 선택한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위치에 폴더를 생성해 줍니다.

 

 

 

 

아웃룩 메일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새롭게 생성한 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하위 폴더는 마우스 우클릭을 이용하여 "새 폴더" 매뉴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보관해야 할 메일을 드래그하여 새로 만든 보관 폴더로 이동하기만 하면 됩니다.

 

백업해 둔 메일을 아웃룩에서 불러오는 방법도 위에 소개해드린 방법과 동일합니다.
아웃룩 이메일 백업 파일은 pst 파일로 저장되니,

"계정설정"의 "데이터 파일"매뉴로 들어가 "추가"를 선택하여 백업 파일을 불러오기만 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아웃룩에서 폴더를 생성하여 이메일을 백업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주고 받은 많은 이메일 중 필요한 메일만 선택하여 쉽게 백업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많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