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A 승인 받았다는데, 주가는... 비엘

2023. 3. 9. 15:16주식탐구생활/주식 뉴스 & 이슈

반응형

 

비엘.. 자궁경부전압 치료제 등 신약개발사업과 의약품 유통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바이오 제약회사 답게 실적은 별볼일 없고요.

희귀질환 치료제 테마에 들어가 있는데,

한창 코로나가 이슈 되었을 때 코로나치료제로 주가가 많이 올랐던 회사입니다.

 

최근 신약개발 성과도 발표하고, 무슨 특허도 내고, FDA에 건강기능식품 승인 신청도 한다고 뉴스에 오르락 내리락 했었는데, 오늘 비엘에서 개발한 건강기능식품 원료 '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이 FDA 승인을 받았다는 뉴스가 나왔네요.

 

그럼 비엘 일봉차트를 좀 볼까요?

 

계속 내리막이다가 최근에 좀 올라왔고,

오늘 거래량이 실리면서 10% 정도 올랐네요.

FDA 승인 뉴스 정도면 상한가 갈 정도 아닌가요?

'네 마녀의 날'이라서 그런가.. 아님 FDA 승인 약발이 세지 않은건가.. 

잘 모르겠네요.

 

최근 매매동향을 보면 외국인이 좀 사긴 했네요.

 

 

오늘 장 마감되고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되겠지만,

오늘 고가가 5,100원으로 약 17% 정도 올랐다가 다시 내려왔는데,

워낙 이 종목 뿐만 아니라 바이오 종목들이 개미들 꼬셨다가 물량 넘기고 하락하는 경우가 많아서 좀 조심해야 할 듯 합니다.

 

저도 조금 가지고 있는 종목이라 많이 올랐으면 좋겠지만,

섣부르게 탑승했다 본의아니게 장투하는 일 없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주의 : 절대 추전주 아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