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에서 바로 PDF 편집하기 : Smallpdf

2019. 3. 25. 14:58IT's IT/PC

반응형


PDF파일을 결합하거나, 분리하거나, 압축하는 등 거의 모든 편집을 웹에서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없이 Smallpdf 사이트를 통해 편집이 가능한데요.

https://smallpdf.com/


어도비 아크로뱃 프로(Adobe Acrobat Pro)와 같은 PDF 편집 유틸이 설치되어 있다면 이용할 일은 없겠지만,

유틸이 없을 경우 아주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사이트를 이용하여 하나의 PDF파일을 여러 개의 파일로 분리해보고, 여러 개의 파일을 하나의 파일로 합쳐봤습니다.


먼저, 하나의 PDF파일을 나누는 방법입니다.

사이트를 방문하면, 압축, 변환, 삭제, 편집 등 다양한 기능이 타일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 중, Split PDF를 선택해 줍니다.


나누려는 PDF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드래그 앤 드롭 기능도 지원합니다.


파일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각각의 페이지를 분리할 것인지, 아니면 선택한 페이지만 불리할 것인지 선택하라는 옵션이 뜹니다.

각각의 페이지로 분리하는 옵션을 선택한 후, 하단에 'CHOOSE OPTION'을 클릭합니다.


파일이 분리되었습니다.

zip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여러 개의 PDF파일을 하나의 파일로 결합하는 방법입니다.

초기 화면에서 'Merge PDF'메뉴를 선택한 후, 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3개의 파일을 하나의 파일로 결합하려고 합니다.

아래 'MERGE PDF'를 클릭합니다.


PDF 결합이 완료되었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오늘 살펴 본 분리, 결합 기능 외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아주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포스팅 참고하셔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