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 IT/PC+소프트웨어

[엑셀] 엑셀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

반응형

엑셀(Excel)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단축키로 만들어 두면 편리하겠다는 생각이 들죠?

오늘 엑셀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엑셀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셀을 병합할 때 사용하는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매뉴를 단축키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매뉴 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간 후, 우클릭을 해 줍니다.

그리고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 옵션을 선택해 줍니다.




화면 가장 상단에 아이콘이 새로 생긴 걸 볼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만든거지 무슨 단축키를 설정한 거냐?"라고 생각할 수 있겠죠?

아래로 내려 보시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키보드 "Alt"키를 눌러보면 아래와 같이 아이콘 또는 매뉴 하단에 번호나 알파벳이 나타납니다.

눈치 채셨나요?

이것이 바로 단축키입니다.

"Alt + 화면에 보이는 숫자 또는 알파벳"이 바로 단축키가 되는 것입니다.

새로 만든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매뉴는 "4"라고 되어 있습니다.

병합하고 싶은 셀을 선택한 후, "Alt + 4"를 누르면 되겠죠?




아래와 같이 셀병합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 쉽죠?

많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