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민정음 뷰어(정음Global 뷰어) 다운로드

2015. 4. 5. 00:57IT's IT/PC

반응형

 

민정음은 삼성전자가 개발하여 22년동안 사내 문서작성용으로 사용해온 프로그램의 명칭입니다.

지금은 '훈민정음'이라는 이름대신, '정음글로벌'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일 확장자는 'OOO.gul' 입니다.

 

꽤 오랜시간 삼성에서 사용해왔는데, 올 해부터는 삼성에서도 '훈민정음'대신 'MS워드'를 공식 문서작성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기로 했다네요.

'한글'과 더불어 국내 토종 문서작성 프로그램의 대표주자였지만, 경쟁에 밀려 결국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되었네요.

 

 

정음Global 홈페이지에서는 아래와 같이 업그레이드 및 판매중단 공지를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8까지만 지원이 되는군요.

 

 

 

 

지금도 예전에 작성된 문서 파일을 보다보면 가끔 'gul'확장자를 가진 파일이 보이기도 하는데요.

파일을 열어 내용 확인을 하기위해서는 '정음Global 뷰어'를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아래 첨부한 파일 세 개를 모두 다운로드 받은 후 압축을 풀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JungUmGW_Viewer_20140220_v913_780.vol1.egg

 

JungUmGW_Viewer_20140220_v913_780.vol2.egg

 

JungUmGW_Viewer_20140220_v913_780.vol3.egg

 

 

 

정음Global 파일을 MS워드로 변환해주는 'GUL TO DOCX Converter'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첨부한 파일 두 개를 모두 다운로드 받은 후, 압축을 풀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DOCX Converter.vol1.egg

 

DOCX Converter.vol2.egg

 

 

용량 제한문제로 파일을 분할압축하여 첨부하였습니다.

분할압축된 파일을 푸는데 익숙하지 않은 분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정음Global 뷰어' 및 'GUL TO DOCX Converter' 다운로드 받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