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아크로뱃(Adobe Acrobat) PDF파일 인쇄가 안 될때 해결 방법!!

2015. 1. 13. 00:12IT's IT/PC

반응형


PDF(Portable Document Format) 파일이란?


미국의 어도비 시스템즈(Adobe Systems)사가 만든 파일포맷입니다.

매킨토시, 윈도우, 유닉스 등 다양한 OS 환경에서도 호환이 되고,

책과 같은 페이지 단위로 제작되어 인터넷에서도 책과 동일한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전자책이나 CD 출판과 같은 디지털 출판에 적합하고, 뛰어난 보안기능으로 여러분야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PDF파일을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아크로뱃입니다.

다른 무료 프로그램도 많지만, 포맷을 만든 어도비에서 나온 프로그램이다보니 아무래도 안정성이나 호환성이 가장 좋겠죠.

단, 유료프로그램이기때문에 비용을 지불하고 구입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PDF뷰어로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 역시 어도비에서 나온 아크로뱃 리더인데요.


아크로뱃(또는 아크로뱃 리더)로 PDF파일 인쇄 시, 간혹 인쇄가 안되는(지연되는)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회사에서 급하게 인쇄를 해야 하는데, 다른 파일들은 잘 되다가 갑자기 PDF파일 중 하나가 인쇄가 안되어 애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안돼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프린터 드라이버에 문제가 발생했거나, 회사와 같이 네트워크로 연결된 프린터의 경우 네트워크 오류가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이미지가 들어간 용량 큰 PDF파일을 인쇄할 때 프린터 메모리 부족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갑자기 아크로뱃(아크로뱃 뷰어)으로 PDF파일 인쇄가 안 될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이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인쇄 매뉴로 들어갑니다.

Advanced(한글판일 경우 '고급') 옵션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Print as image(한글판일 경우 '이미지로 인쇄') 옵션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dpi로 설정합니다.

보통 200dpi 이상이면 무난한 것 같습니다.





인쇄를 진행합니다.


인쇄가 안되는 문제가 발생한 파일일 경우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시고,

일반 파일은 기본 설정대로 Print as image 설정을 취소하고 인쇄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