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미사일도 쏘고, 한미연합훈련도 한다는데... 안 오르니? 빅텍

2023. 3. 14. 19:27주식탐구생활/주식 뉴스 & 이슈

반응형

 

요즘 북한이 미사일을 자주 쏘네요.

지난 12일 잠수함에서 순항미사일 2발을 쏴다는데,

오늘 오전에는 단거리탄도미사일 2발을 또 쐈다는 뉴스가 나왔죠.

이달 23일까지 한미연합훈련이 진행될 예정인데,

이 훈련에 반발해서 미사일을 쏘는 거라고 합니다.

 

 

 

이럴 때마다 주가가 오르락 내리락 하는 종목들이 있습니다.

바로 방산주들인대요.

방산주의 대표주자 하면 빅텍을 꼽을 수 있습니다.

방산주 답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사업영역에 방위산업분야가 올라와 있습니다.

 

빅텍 홈페이지 갈무리

 

 

그럼, 빅텍 주가를 한번 볼까요?

아래는 빅텍 일봉차트입니다.

최고 7,340원을 찍었다가 흘러내려서,

오늘 박스권 하단을 깨고 내려갔네요.

뉴스는 빅텍에 우호적인데 주가는 떨어졌네요.

뭐 오늘은 미국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 영향이 컸겠지만,

최근 주가 흐름도 썩 좋지만은 않았습니다.

 

그래도 이번 달은 한미연합훈련에 북한 도발에,

아마 박스권 상단을 깨고 한번 오를 수 있는 타이밍이었던 것 같은데...

실리콘밸리은행 파산이라..

역시 주식시장은 돌발이 생기다보니,

생각한 대로만 흘러가는 일은 절대 없나 봅니다.

 

 

빅텍은 오늘 확정 사업보고서도 공시가 나왔죠.

22년 실적을 보면,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손실이 났네요.

 

 

뭐 방산주야 워낙 테마를 타는 종목이다보니,

아마 조금 여유있게 보면 한 번 또 튀어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SVB 사태도 이번 주 정도 지나면 잠잠해지지 않을까요?

경기가 안 좋을 때 방산주가 관심받는 경우가 많으니까,

빅텍도 한 번 관심 갖고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주의 : 절대 추전주 아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