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인 상폐 주의하세요 (feat. 다날 주가)

2023. 2. 3. 23:08주식탐구생활/주식 수다

반응형

루나 코인, 위믹스에 이어 페이코인도 국내 주요 코인거래소에서 상폐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실체없는 루나야 그렇다 쳐도,
위메이드에서 발행한 위믹스에 이어 다날에서 발행한 페이코인까지 상폐라니…
K-코인은 없어지는 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페이코인은 현재 실생활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데,
충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페이코인은?

페이코인은 다날에서 발행한 결제수단용 코인입니다.
편의점, 커피, 피자, 치킨, 패스트푸드 등 사용처가 다양하고,
할인이나 적립도 많이 해 주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현실에서 직접 사용가능한 가상화폐 중 대표라고 할 수 있겠네요.

왜 상폐되나요?

금융정보분석원(FIU)에서 페이코인으로 가맹점에서 결제하는 과정이 사실 상 ‘매매’에 해당하므로,
작년 말까지 은행 실명확인 계좌를 확보하고 매매업자로 신고하라고 했는데,
페이코인에서 그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애당초 실명계좌를 확보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주지 않았다. 처음부터 상폐시키려는 목적아니었냐?' 라는 썰도 있습니다.

페이코인에서 시간을 더 달라.. 라면서 사업자 변경 신고를 했는데,
FIU(무슨 첩보기관 이름인 듯..)에서 거부하고, 결제서비스를 2월 5일 종료하라고 한 거죠.
그래서 페이코인이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을 했으나,
법원에서 각하했습니다.

현재 국내 5대 코인거래소(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로 구성된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 닥사)가 페이코인을 유의종목으로 지정한 상태인데, 
법원에서 가처분 신청을 각하했기때문에,
페이코인이 상폐될 가능성은 더더욱 커졌습니다.

DAXA는 2월 6일, 상장 지속 또는 폐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페이코인에서 결제 서비스 중단에 대해 안내문을 공지했네요.

 

페이코인 시세

지금 포스팅을 하는 현재 시간 기준으로,

페이코인 시세는 아래와 같습니다.

155.6원 이네요.

 

한때는 2,300원 이상도 갔었는데, 어마어마하게 떨어졌네요.

 

페이코인 주봉 차트

 

 

페이코인 거래소 정보

현재 페이코인이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DAXA에서 상장폐지시키면, 해외거래소나 지닥(GDAC)에서 거래해야 할 것 같네요.

페이코인 상장 거래소 / 페이코인 홈페이지

 

DAXA에서 상장폐지시킨 위믹스 코인이 지닥에 상장된 후,

현재 가격이 꽤 올랐습니다.

아마 상폐 이전 시세를 어느 정도 회복하고 있는 듯 합니다.

페이코인이 상폐된다해도,

위믹스와 비슷한 상황으로 가지 않을까요?

 

 

다날 주가는?

그럼 페이코인을 발행한 다날은 상황이 어떤가 보겠습니다.

오늘 종가는 어제보다 4% 오른 5,870원이었네요.

아마 페이코인 가처분 신청이 기각됐다는 소식이 나오기 전이라 반영이 안 된 듯 합니다.

다날 입장에서는 오늘이 금요일이라 다행일지도 모르겠네요.

다음주는 어떻게 될까요?

아마 어느정도 타격이 있을 것 같은데요.

다날 일봉 차트
다날 주가 일별 시세

 

 

아직 페이코인 최종 상폐 결정이 나진 않았지만,

지난 사례를 봤을 때 DAXA(닥사)에서 상폐시킬 가능성이 클 것 같습니다.

페이코인이나 다날 투자자 분들은 주의하시고,

잘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페이코인을 조금 가지고 있다는....건 안 비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