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은행 외화(달러) 정기예금 이율 비교 (feat.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 변경하기)

2022. 11. 24. 00:34IT's IT/블로그

반응형

저는 애드센스 수익금 입금 계좌로 SC은행 외화(달러) 통장을 연결해 두었었는데요.

최근 SC은행 외화(달러) 송금수수료가 300달러 미만 무료에서 100달러 미만으로 변경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다른 은행 계좌로 변경을 할 지 고민중이었습니다.

https://vuon.tistory.com/327

 

달러(외화) 송금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은행은 어디일까? (feat. 애드센스 입금계좌를 어떻게 하지?

티스토리 블로그 덕분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이 800달러 이상은 쌓였네요. 일때문에 바빠서 블로그를 거의 방치하다 싶이 해 두었었는데, 그래도 조금씩 조금씩 애드센스 수익이 생겼습니다. (

vuon.tistory.com

 

현재 통장에 800달러 정도 모여있는데,

당장 환전이나 인출을 해서 사용할 계획이 없기 때문에,

달러 정기예금 이율이 높은 은행으로 계좌를 변경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주요 은행 외화(달러) 정기예금 이율을 비교해 봤습니다.

은행별 달러 정기예금 이율은 한 번에 모아서 비교해 주는 사이트가 없는 듯 하여,

몇 군데 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직접 확인했네요.

2022년 11월 23일, 일반 달러 정기예금 6개월을 기준(세전)으로 했습니다.

 

먼저 SC은행입니다.

6개월 기준 이율이 4.634% 입니다.

 

하나은행은 6개월 기준 이율이 4.9053 이네요.

 

KB국민은행은 6개월 기준 5.28945입니다.

위 SC나 하나은행 보다 높은 이자를 주고 있네요.

 

마지막으로 우리은행입니다.

6개월 기준 5.0543이네요.

SC은행이나 하나은행보다는 높지만, KB국민은행보다 낮은 이자를 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4개 은행을 비교해 봤는데,

KB국민은행이 가장 높은 이자를 주고 있다는 걸 알았네요.

NH농협은행이나 신한은행, 기업은행 등 타 은행은 비교해 보지 않았습니다.

혹시 더 높은 이자를 주는 은행이 있을 수도 있으니,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 계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추가로 구글 애드센스 지급기준금액을 변경(상향)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저는 지급기준금액을 100달러로 설정해 두었었는데, 이번에 300달러로 변경했습니다.

수익금이 언제 쌓일지는 모르겠지만,

100달러(10만원 조금 넘는 돈) 송금받는데 1만원씩 내는 건 좀 아까우니까요...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지급' - '결제 정보' 매뉴를 선택합니다.

 

 

현재 설정해 둔 기준금액이 확인됩니다.

'설정' - '설정 관리' 매뉴를 선택합니다.

 

 

'지급 일정' 옆에 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지급 기준액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SC은행 통장에 들어있는 달러를 현금으로 인출하거나,

국내 다른 은행 계좌로 송금할 때 또 수수료가 발생하겠죠?

(역시 수수료로 앉아서도 돈을 버는 은행들이네요... 하핫)

 

또 추가로 진행되는 사항은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