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3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2016. 4. 18. 23:42IT's IT/모바일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제조사에서 OS 판올림을 해줘야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아이폰과 비교하여 가장 큰 단점이 바로 이런 점인거죠.

아이폰은 오래된 모델이라 하더라도 꾸준히 iOS 업그레이드를 해 주니까요.

 

구글에서는 제조사에게 2회 이상의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를 하도록 권장한다고 합니다.

LG G3 모델의 경우 최초 출시 당시 안드로이드 4.4 킷캣을 품고 태어났습니다.

이후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을 거쳐 6.0 마시멜로까지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LG G3 스마트폰의 OS를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LG에서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OS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래 소개해 드리는 방법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LG Mobile(엘지 모바일)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센터에서 G3를 검색합니다.

 

OS 업그레이드 시작하기 매뉴를 선택합니다.

 

LG Mobile Support Tool을 다운받아 설치한 후 실행합니다.

스마트폰을 PC와 연결하라는 안내창이 뜹니다.

LG Mobile Support Tool을 처음 설치했다면, 좌측의 'USB 드라이버 설치'를 먼저 해야 합니다.

 

 

USB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된 후, 스마트폰을 PC와 연결해주면 아래와 같이 업그레이드 안내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좌측의 '업그레이드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G3의 OS가 안드로이드 4.4 킷캣에서 5.0 롤리팝으로 업그레이드 된 후, 6.0 마시멜로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OS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화면입니다.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스마트폰을 PC에 연결한 상태로 기다립니다.

 

 

 

LG G3의 경우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로 업그레이드 하면 이전 버전의 OS와 비교해 볼 때,

UX 디자인도 더 산뜻해지고 배터리 관리 능력도 제법 향상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 G3 또는 LG에서 출시된 다른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중에 OS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위에 소개해 드린 방법으로 업그레이드 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제품마다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안드로이드 버전이 다를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LG G2의 경우 안드로이드 5.0 롤리팝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반응형